* 상위 항목: [설정 및 세계관] * 관련 항목: [캐릭터/에주] [[목차]] = [draconianLady] 소유의 차원 = [[media(https://youtu.be/SQcqa8drd9E)]] == 드라코니아드 == Draconiad 차원 중심부의 대도시. 여러 민족, 국가, 차원에서 유래된 다양한 문화를 엿볼 수 있...을 예정이다. 현 거주자 수는 15249명으로 모두 타 차원에서 온 이주민들이다. 세피라가 설립한 기업 투반 엔터테인먼트가 드라코니아드를 관리하고 있다. 일종의 기업국가라고 봐도 될 듯하다. == 에르킨 아레나 스타디움 == Erkin Arena Stadium 초차원 투기장. 세피라 자칭 드라코니아드의 꽃. 최초로 이 차원에서 결투를 진행한 [Liberius|초대 투사]의 이름을 붙였다. === 오리온&소나 레지덴셜 쿼터 === Orion&Sonar Residential Quarter 투사와 직원들의 휴식 및 거주공간. 각종 부대시설들도 마련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Sonar.EXE & ○Rion|초대 투사들]의 이름을 붙였다. === 투사 === 드라코니아드에서, 투사는 제일 명예로운 직업으로 여겨...질 예정이다. == 투반 엔터테인먼트 == Thuban Entertainment 드라코니아드와 아레나 스타디움을 관할하는 기업. 해당 차원의 세피라가 소유하고 있다. 경영부 회계부 인사부 영업부 기술부 기획부: 아레나 스타디움의 해설진, 프로듀서와 매니저 등의 인물들이 기획부 소속...일 예정이다. 생산부 관리부 의료부 보안부 행정부 ----------- = [랑]의 출신 차원 = ||<:> [[media(https://youtu.be/2BioYLaeVzI)]] [[html( )]]“사람”이라는 생물이 지혜를 지녔던 먼 옛날[[br]]어떤 신이 세계를 다스리는 왕좌를 차지했다[[br]]그리고 다른 신들이 왕좌에 다가가지 못하도록[[br]]그들에게서 《지혜》를 빼앗았다[[br]]《지혜》를 잃은 신들은 《악마》가 되었고[[br]]빼앗긴 《지혜》는 《지혜의 열매》가 되었으며[[br]]낙원의 관리하에 놓인다⋯⋯[[br]]어느 날, 한 마리의 뱀이 낙원에 나타나 “사람”을 유혹했다[[br]]“이 낙원에 있는 지혜의 열매를 먹어라”[[br]]뱀은 다시 신들의 분쟁을 일으키려 했다[[br]]이용당하고 있다는 것조차 모른 채[[br]]각 세계의 “사람”들은[[br]]낙원의 열매를 모두 먹어 버렸다[[br]]먹은 지혜의 열매는 《혼》과 엮여[[br]]“사람”은 신에 근접한 “인간”이 되었다[[br]]그 사실을 안 신은 격노하며[[br]]인간을 낙원에서 추방했다[[br]][[br]]인간이여[[br]]지혜를 얻은 혼을 지닌 인간이여[[br]]악마는 너희를 노리고 있다[[br]]잊지 말지어다|| * 진 여신전생 5 기반 세계관입니다. 원작과는 평행세계 느낌으로 별 관련 없습니다. 오너의 주관적인 해석이나 창작 설정 있을 수 있음. * 배경은 한국입니다. * 스포일러... 있나? 모르겠습니다... 일단 원작 초~중반부에 다 밝혀지는 내용이긴 한데... 그래도 혹시 모르니 열람 주의해주세요. {{{#!html

◎ 창세
 세계를 새로이 만드는 것. 저 높은 지고천에 놓인 왕좌에 도달하면 행할 수 있다. 신들은 아주 오래 전부터 이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싸워왔다.
 최초의 창세는 마르두크라는 신의 손에 의해 이루어졌다. 이후로도 바알, 라 등 몇몇 신이 왕좌에 앉았었다.

◎ 창조주
 현재의 세계를 창세한 신. 자신의 영원한 지배를 획책하기 위해 다른 신들의 지혜를 뻇었다.

◎ 악마
 신과 그들의 권속, 기타 다른 존재들을 아울러 일컫는 말. 일단 인외라면 전부 악마라고 보면 된다.
 악마 중에는 옛 신이었던 자들도 있는데 오래 전 창조주에게 지혜를 빼앗겨 악마로 폄하된 것이다. 지혜야말로 창세에 필요한 것이기에 지금의 신들은 불완전한 존재, 말 그대로 악마나 다름없다.

◎ 나호비노
 아 쓰기 귀찮아 대충 신들의 옛 모습이고 지금의 신(악마)가 자신의 지혜 되는 인간과 합일하면 나호비노로 돌아갈수 있다는 내용

◎ 다아트
 세계의 진실된 모습. 18년 전, 악마들의 대규모 침공으로 인해 인간들이 사는 현실이 마계로 전락해버렸다. 현재 다아트에는 오직 악마들만 있으며 인간은 없거나, 있더라도 악마에게 금세 잡아먹힐 뿐이다.

◎ 셰키나 글로리
 이미 절멸한 세계 위에 덧씌워진 공간. 창조주의 권능으로 멸망 이전 모습을 본따 만들어졌다. 겉보기에는 그저 평화로운 세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