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파라고 쓰고 종말자라고 읽는다. 마음만 먹으면 차원을 부수는 것이 가능한 존재이며 일단은 분류상 악마에 속한다. 최초의 클리파는 타르크 하이넨이라 전해지며, 그 외의 클리파라고 불리는 존재는 여럿 존재한다. 클리파가 되는 조건은 세피라를 죽이는 것,드래곤이 아닐 것,클리파가 클리파로 변형시켜줄 것, 차원을 자신과 동화시키는 것이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법칙 밖의 존재이기 때문에 차원에 정해져있는 법칙으로는 아무런 피해를 줄수없다. 또한 물리 능력이 상당히 강해 차원을 맨주먹으로 부수거나 하는 등 차원을 물리적으로 넘어서는 것도 가능하나, 몸에 부담이 많이 가는데다, 기본적으로 부수는 동안 세피라가 방해하기 때문에 일정 규격이상의 힘을 가진 자만이 자유자재로 차원을 부수고 다닐 수 있다. 또한 법칙 밖의 존재이기에 법칙을 스스로 고쳐써서 새로운 기술이나 마법을 만들어내는데도 능통하다. 네임드로는 타르크 하이넨,셜록 홈즈, 구천 마왕이 전해진다.
클리파
관리자에 대척되는 종말자라고 불리우는 존재. 세피라랑 달리 세계를 보는 시선은 변하이 없는데, 등장인물로서 작가를 뛰어넘은 존재이기 때문이다.
허나 보통 이들은 클리파가 된 이유가 자신이 살던 세계가 개판이어서 그런 것인지라 젊은 클리파들은 대게 세피라에 적대적이다.
클리파의 전투 방식은 클리파가 되기 전과 동일하며 그 차이라면 신체/마법 능력이 대폭 강화되어 의도치 않게 차원 절반을 부수는 경우도 가끔식 있다.
총 10명의 네임드 클리파가 존재하며, 이들 중에서는 공백의 기억이 두번제로 온순하며 옴니스라 불리는 이가 제일 온순해 세피라와도 친구가 있는 등 다양한 인간 관계를 자랑한다.
이들이 할 수 있는 행동은 여러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차원을 자신과 합체시키는 것, 하나는 맨 주먹으로 부수려고 하면 차원에 구멍을 내는 것 등 다양한 것이 가능하다.
등장인물로서 법칙을 뛰어넘은 존재기 때문에 베릴어스측의 마법 말소로 마법이라는 개념이 사라진 곳에서도 마법을 쓸 수 있으며 , 중력이 없는 곳에서도 자유롭게 걸어다니는 등 자유자재스러운 행동이 가능하다.
클리파가 발생하는 것은 총 4가지 방식으로
하나는 세피라를 드래곤,세피라,크툴루,외부의 '것' 중 하나가 아닌 존재가 죽이는 것
하나는 클리파가 클리파로 연성하는 것, 매우 희귀한 케이스다
하나는 세피라가 스스로를 실추시켜 타락하여 반전되는 것
하나는 차원의 모든 것과 하나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클리파는 위험한 존재가 많으나, 오래된 클리파들은 오히려 얌전해지기에 젊은 세피라와 어울려서 차원 하나를 공동 운영하기도 하는 모양이다.